영어 시험에대한 후기를 적어보고자 한다.

시험신청

신청은 British council, 영국문화원 홈페이지의 IELTS 시험 접수 카테고리에서 할 수 있다. 내가 여기서 헷갈린건, 접수를 다 하고 접수증 확인을 하는데 시험 명(?) 이라고 해야하나. 그 시험 접수할때 선택사항이 여러개여서 (ielts academy, ielts genernal,a1,b1) 이걸 제대로 햇나 확인하고 싶었는데 접수증에는 나와있지 않고 academy module에 떡하니 체크되어 있는거다. 섹션은 academy 와 genernal이 있는데, a1 시험은 내 생각에는 genernal 에 가깝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주말에 급하게 신청해서 제대로 안보고 했나..? 내 24만원 홀랑 날리는건가?(시험 일주일 이전까지 환불이 됬던걸로 기억한다 나는 환불 안되게 short notice로 신청했을 뿐이고.....)..
하고선 겁먹고 영국문화원에 전화해서 물어보니 시험 장소 동국대학교 옆에 LSA 라고 써있단다. 이게 LIFE SKILLS A1의 약자라고.. 그래서 혹시나 본인이 신청해놓고 뭘 신청했는지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 ​LSA 라고 써져있다면 맞게 신청한거래요..



난이도

일단 시험 자체는 여느 블로그에서 볼 수 있듯이. 어렵지 않았다. 이 시험을 준비하는목적이 배우나 혹은 피앙세 비자를 위한 사람이라면(영국인과) 의사소통은 할 수 있다는 말이니까. 그정도면 충분하다. 나는 다른사람들과 마찬가지로 괜히 긴장한거같다. 물론 결과가 어떻게 될지 또 모르지만...
나는 11시 시험이어서 10.30까지 갔다. 먼저 와계신 두분이 계셨고. 나는 혼자여서 다른분께서? 직원분인듯 보였다. 같이 시험봤고.

내가 어디사냐, 좋아하냐, 상대방에게 새로운거를 물어봐라 라고 해서 감이 안잡혀서 new thing? anything? 그래서 cold play 내한 공연을 얘기하면서 가고싶냐고 햇다.. 또 내가 가는 장소들에대해 얘기하라고 해서 학교 얘기하고 그랬다. 리스닝 역시 쉬웠다. 쉬워서인가. 내용안듣고 딴생각마저 했다 중간에.. 깜놀해서 집중함 ㅋㅋ


성적표수령

등기와 직접수령이 있는데. 직접수령을 시청역까지 와야하므로. 등기로 신청 다음주쯤이면 받을 수 있다.

진짜 넌패스면 어쩌지? 영국에서 이년 산거 갖다 버려야지뭐... ㅠㅠㅠㅠ 안되 패스여야해!


Copyright 2016 제인34 All right reserved.


블로그 이미지

제인 34

영국에서의 보통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