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초에 Giffgaff에서 Three로 갈아타게된 이유가 이심을 사용하기 위함이었는데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은채 1년계약이 거의 끝나버렸다. 계약이 거의 끝나갈때쯤을 기점으로 나는 이심이 가능한 통신사를 알아보기 시작했다. 그 당시 확인가능했던 이심 제공 통신사는 EE, O2, Vodafone이었는데, 이중에 맘에들었던 6파운드짜리 1년 계약을 가입했다.

https://kenstechtips.com/index.php/esim-on-uk-networks#:~:text=In%20the%20UK%2C%20you%20can,an%20eSIM%20to%20your%20phone.

일단 먼저 물리심을 제공받아 개통을 진행한 후 보다폰에 전화해 이심으로 바꾸고 싶다고 연락을 하니, 그렇게는 안된다는 거다. 이유인 즉슨, 나는 세일즈 팀을 통해 가입하지 않았고, 그때문에 이심을 받을 수가 없다는 말인지 방구인지 이해가 안되는 설명을 늘여놨다. 그러면 내 계약을 취소하고 세일즈팀을 통해 새로 가입을 해서 이심을 받는건 되냐고 물었더니 다시 돌아온 답변은 현재 이심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웹사이트에는 버젓이 이심제공이라고 써놓고, 실직적으로는 제공하지 않는...개떡같은 상황. 뭔가 정황상 이심서비스를 제공하긴 하는데 이심을 발급(?)하는건 문이 열렸다 닫혔다 하는듯? 싶었다. 그래서 아 그럼 얘네는 안되겠구나 생각이 들어 현재 가입한지 2주가 되지 않았으니(cooling off period) 이 계약을 취소하고 싶다. 다른 통신사로 옮겨가고 싶다 라고 내 의사를 전했다. 

추가적으로 내용을 적어보자면, 만약에 계약을 지금 당장 취소하게 되면 내 폰 계약이 아예 해지가 되는 것이기 때문에 내 번호를 잃는거라고 했다. 그래서 그럼 일단 그냥 둬보라고 하고선 부랴부랴 다른 통신사를 찾기 시작했다. 

일단 구글링을 통해 money saving expert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비교 견적을 찾을 수 있었다.

https://www.moneysavingexpert.com/cheap-mobile-finder/

이를 통해 현재 사용중인 딜을 찾을 수 있었다. O2통신사 20GB 데이터를 제공하고, 유럽에서 데이터 사용 가능한(내 데이터 용량 내) 옵션이 있고, 한달에 8파운드씩 내는 1년짜리 계약이었다.

이를 신청하고 보다폰에 해지 예약(?)을 걸어두고 PAC code를 받아서 오투에 전달하고, 오투 물리심을 기다렸다. (물리심을 먼저 받고 이심 요청해야함) 사실 이심을 제공받기까지 또 우여곡절이 있었는데ㅜㅜ 거두절미하고 현재는 이심을 잘쓰고 있다. 기프가프나 쓰리보다 인터넷도 훨씬 잘 터지고(내가 주로 사용하는 반경+런던시내), 데이터도 나한테는 넘처나게 많아서 매달 20기가는 무슨 10기가도 못쓰고 있다.ㅋㅋ

현재는 내가 가입한 조건은 없어진것 같고 그나마 제일 비슷한게 요거같다. 40기가 1년계약 10파운드.

https://www.moneysavingexpert.com/cheap-mobile-finder/sim-only-filters/

아무튼 본론으로 돌아와서, 집에 전에 쓰던 거의 고물이 되어가 화면도 잘 켜지지 않는 오래된 폰에 한국심을 끼워 사용하던 시절을 청산하고, 메인 폰에 영국 이심을 다운받고, 한국 물리심을 끼워서 두 번호 동시에 사용하고 있다. 물론 한국 번호는 인증받거나 할때나 사용해서 보통은 꺼놓다가 필요할때 켜서 사용중이다. 

1년넘게 해결하고 싶었던 이심문제를 해결 하고 나니 묵었던 체증이 내려가면서 아주 후련하다.ㅎㅎㅎㅎ

*한국번호를 이심으로 다운받아 사용하는 옵션도 있지만 알뜰폰 요금제중 내가 현재 사용하는 거 만큼 싼 요금제가 없었어서 한국번호 물리심 영국 이심 조합으로 쓰게 되었다.

 

듀얼심 사용 후기 끝!

블로그 이미지

제인 34

영국에서의 보통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