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알뜰통신사에서 유심칩을 개통(정확히는 번호이동)하기 전 까지는, 한국에서 사용하던 SK텔레콤 통신사를 사용했으며 장기정지를 하여 매달 삼천 얼마를 내고있었다. 그게 벌써 워홀기간 2년하고 다시 영국에 와서 현재까지 3년은 넘었으니 도합 최소 5년이 넘는건데.. 이게 60개월 x 대충 3,000원 = 180,000원?! 우왁

장기정지를 했던 이유는, 정말 이유같지 않은 이유때문이었다. 처음 휴대폰을 개통하던때부터 사용하던 번호.. 그 번호를 포기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이다. 맨 처음 생겼던 내 번호여서 였을까, 남들 번호 다 바꾸고 할 때 나는 왜 고집했던 걸까? 지금같은 마음가짐은 내가 소유하고 있는 물건에 정주지 말자 인데, 휴대폰 번호는 아주 어릴적부터 사용하던 거라 소위 '정주지 말자' 마음가짐이 없을때 부터 사용하던 거라 그런걸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본다.

장기정지를 했던 또 하나의 이유는 언제든 장기정지를 풀어 영국에서 가끔가다 사용하는 휴대폰 본인인증을 하기 위함이었다. 해외에 살고 계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 꼭 느껴보았을 그 답답함. 정말 왜 꼭 이런식으로 인증을 시키는지. 공인인증서, 휴대폰 본인인증...하 뭐라도 할라치면 딱 이 부분에서 다 막히고, 이래저래 다른방식으로 접근해도 끝은 꼭 휴대폰 본인인증. 아 힘빠진다.ㅋㅋ...

아무튼 최근 알뜰 통신사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장기정지 없이 한국 휴대폰 번호를 살려둘 수 있고, 문자 수신도 가능하다는걸 알게되었다. 휴대폰에 그 유심이 끼워져 있다는 전제하에, 언제든지 문자 수신이 가능한건 정말 신세계...... 이전까지 나는 장기정지를 기본적으로 해두고, 정말 필요한 인증들을 모아모아 한 번에 몇일 안에 해결하는 식으로 본인인증을 해결해왔다.

이번에 동생에게 한국에서 소포를 보내달라는 부탁을 정말 오랬만에 하면서, 유심도 함께 부탁했다. 아래 순서로 진행했다.

1. 우체국 알뜰폰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통신사-요금제 선택 (www.epost.go.kr/comm.alddlord.RetrieveChargeList.comm)

나의 경우 해외국가(영국 후기는 거의 찾지 못했다. 1개?)에서 사용한 후기가 있는 상품으로 선택했고, 티플 표준천사(후불) - 1004원/월 이 기본 요금인 요금제이다.

기존에 쓰던 휴대폰 번호를 유지하고자 번호이동을 선택하였다.

여기서 한 번 난관에 부딪히는데, 본인인증을 하란다. 나의 경우 범용공동인증서를 발급 받아 진행했고, 결론적으로 범용공동인증서는 사용후 일주일 이내 폐기하여 환급도 받았다.

2. 모든 서류를 작성했고, 해피콜 완료 후(번호이동의 경우 해피콜을 해야만 한다고 한다) 유심을 우편으로 받아서 동생이 대신 개통을 마무리 지어줬다. 어디선가 KT 통신사를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에 끼워야만 개통이 된다는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가는?? 어디서 이런 루머가 퍼진건지) 이야기는 다 뻥이었고, 내 동생은 LG 통신사였는데도 불구하고 개통은 정상적으로 되었다. 또 하나 동생에게 부탁한 것이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해외 데이터 로밍을 차단하는 부가서비스에 가입하게 해달라는 것이었는데, 이것도 잘 확인되었다.

3. 한국에서 개통된 것이 확인됐으니, 영국으로 보내진 택배(온무빙 이용) 속에 고이 모셔 얼마전에 받았다. 문자수신이 해외에서 된다 안된다 후기가 다른데, 나의 경우 일단 수신 잘 되고, 이전에 메인 이동통신사에서 장기정지로 내던 비용의 1/3 값으로 언제든지 문자를 수신할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인듯 싶다. 한국가서도 그냥 현 통신사에서 요금제만 바꿔서 사용하면될듯 하고, 아무튼 여러모로 매우 만족스러운 유심/통신사 바꾸기였다.

알뜰폰 유심 사용 후기 끝. 하하 :D

Copyright 2021 제인34 All right reserved.

'영국'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국에서 화이자 백신 맞기  (0) 2021.06.12
영국에서 알뜰폰 유심 사용하기 - 후기  (0) 2021.04.29
2020년 결산  (2) 2021.01.31
생리컵(Moon Cup) 도전기/후기/ Menstrual Cup  (0) 2017.11.13
근황전달!  (0) 2017.04.15
블로그 이미지

제인 34

영국에서의 보통날

,